1. 존중과배려를 실천하는
마음이 따뜻한 어린이
[더불어 사는 사람] | - 늘품 알림장 제작 및 활용
- 생활, 체험중심 인성교육
- 교사 · 학생 상호간 존중어 쓰기
- 언품 기르기 표어 행사
|
---|
2. 문화 체육활동을 즐기고
개발하는 어린이
[자주적인 사람] | - 1인 1악기 연주하기
- 학생 동아리 활동 활성화
- 다양한 학생 자율 동아리 운영
- 햇살마루 축제 공연
- 꿈 · 끼 탐색주간 운영
- 학년군별 체육대회, 스포츠데이
|
---|
3. 바른 생활습관과 기초적인
소양을 갖춘 어린이
[교양있는 사람] | - 초등생애도서 선정 및 독서토론
- 인성, 예절교육 강화
- 민주시민교육 및 국제 소양교육
- 영어캠프, 영어발표회
|
---|
4.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문제
해결력을 기르는 어린이
[창의적인 사람] | - 토의 · 토론학습 활성화
- 모닝북 독서활동, 독서의 달인
-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운영
- 학생주도활동 강화
|
---|